실시간 뉴스



포항시, 2024년 최고장인 선정한다


8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38개 분야, 92개 직종에서 5명 이내 선정
선정시 기술장려금 3년간 360만 원 지급, 시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등 예우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가 지역 산업현장에 종사하면서 해당 분야 최고 수준의 기술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산업 발전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2024년 포항시 최고장인'을 선정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포항시 최고 장인은 38개 분야 92개 직종 중에서 5명 이내로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26일간이다.

포항시청 전경. [사진=포항시청]
포항시청 전경. [사진=포항시청]

포항시 최고장인은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포항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자로서 △동일 분야 및 직종의 포항시 지역 내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 직접 종사한 자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2위 이내 입상 또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입상하고 동일 직종 포항시 지역 내 생산 현장에서 7년 이상 종사한 자 △기술수준 및 품성이 다른 기술자의 귀감이 되는 자 등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포항지역 기업체의 장이나 업종별 협회장 등의 추천을 받아 신청 가능하다.

선정은 신청서 및 증빙서류의 객관적 지표를 통한 서류심사와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 위원회의 면접 심사를 거쳐 10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최고 장인에게는 최고 장인 증서 및 동판을 수여하고 1인당 360만 원(월 10만 원씩 3년간 지급) 기술 장려금 지급 및 포항시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등의 예우를 한다.

아울러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포항시 최고 장인은 2019년 '포항시 숙련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이후 현재까지 총 28명이 선발됐다.

김신 투자기업지원과장은 "산업현장에서 오랜 기간 기술을 연마하며, 지역 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공헌해 온 숙련 기술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 기술인 발굴에 최선을 다하고, 장인으로서 예우를 다해 지역사회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시, 2024년 최고장인 선정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