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려아연, 2년 연속 중간배당·자사주 매입…"주주 가치 제고"


배당 규모 2055억원…상반기 순이익의 71.4%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고려아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당 1만원의 중간배당을 실시하기로 했다.

고려아연 CI. [사진=고려아연]
고려아연 CI. [사진=고려아연]

고려아연은 7일 이사회를 열고 올해 중간배당으로 보통주 1주당 1만원의 현금 배당을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배당금 총액은 2055억원 규모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중간배당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중간 배당은 올해 상반기 순이익(반기기준)의 71.4% 규모다.

지난해 2월 고려아연은 투자자의 예측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향후 3년간 별도 당기순이익 기준 배당 성향 30% 이상을 유지하고, 연 1회 중간배당을 하겠다는 정책을 수립해 발표한 바 있다.

지난해 말에는 앞으로 10년간 총 4조원 이상의 금액을 주주에게 환원하겠다는 정책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번 중간 배당 결정은 이런 기조의 일환이라는 것이 고려아연의 설명이다.

또 고려아연은 이번 이사회에서 총 4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추가 매입을 결정했다. 기보유 현금을 활용한 기업의 자사주 매입은 자기자본이익률(ROE)을 끌어올려 기업가치를 높이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고려아연은 중장기적인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이사회 독립성 제고 △지배구조 개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 △공시 강화 등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또 근로자와의 상생 경영을 통해 미래 50년을 위한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려아연, 2년 연속 중간배당·자사주 매입…"주주 가치 제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