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국씨엠, 아주스틸 인수…"컬러강판 세계 1위 도약"


구주 인수·유상증자 참여로 지분 56.6% 확보…총 1285억원 규모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동국제강그룹 냉연철강사업회사 동국씨엠이 아주스틸을 인수한다고 6일 밝혔다. 동국씨엠은 이번 인수를 통해 생산량 기준 세계 1위 규모 컬러강판 회사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동국씨엠 CI. [사진=동국제강 제공]
동국씨엠 CI. [사진=동국제강 제공]

동국씨엠은 이날 오후 을지로 본사 페럼타워에서 이사회를 갖고 '아주스틸㈜ 지분인수관련 기본계약서 체결 승인의 건'을 의결했다.

동국씨엠은 아주스틸 최대주주 보유 지분(구주) 42.5%를 785억원에 인수하고, 제 3자 배정 유상증자 신주 862만 690주를 500억원에 인수해 총 1285억원으로 아주스틸 지분 56.6%를 확보한다. 동국씨엠은 연내 기업 실사-본계약-기업 결합 승인을 득한 후 아주스틸을 종속기업으로 편입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동국씨엠은 중장기 전략 'DK컬러 비전 2030' 달성에 가까워진다고 밝혔다. 기업 결합으로 동국씨엠 컬러강판 시장 점유율은 29.7%에서 34.4%까지 늘어나며, 양강 체제였던 시장에서 주도적 지위를 확보하게 된다. 최근 3년간 수출에 주력하며 소폭 감소했던 내수 시장 점유율도 다시 1위로 올라선다.

동국씨엠은 아주스틸 인수로 △생산 원가 절감 △원·부재료 통합 구매를 통한 구매력 강화 △가용 자금을 활용한 재무 안정화 △폴란드·멕시코 등 수출 기회 확장 △방화문·엘리베이터 도어 등 컬러강판 B2C 사업 역량 강화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박상훈 동국씨엠 대표이사 부사장은 "재무적 체력을 갖춘 동국씨엠이 컬러강판 사업 관련 자본적지출(CAPEX)을 마무리한 아주스틸을 인수함에 따라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설비·공정 관련 R&D 역량을 확충해 ESG 관점의 친환경 기술 발전에 힘쓸 것"이라 말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국씨엠, 아주스틸 인수…"컬러강판 세계 1위 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