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이블리, 패션 플랫폼 최초 '케이타운포유' 단독 입점


인기 그룹 '제로베이스원' 미니 4집 예약 판매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업계 최초로 국내 대표 K-POP 음반 유통 기업 '케이타운포유'가 공식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에이블리, 패션 플랫폼 최초 '케이타운포유' 단독 입점.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 패션 플랫폼 최초 '케이타운포유' 단독 입점. [사진=에이블리]

케이타운포유는 전 세계 245개국을 대상으로 케이팝 음반과 굿즈 등을 판매하는 K-POP 글로벌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이다. 지난해 국내 전자상거래 수출 1위를 차지하며 케이팝의 세계적 확산 및 글로벌 위상을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에이블리는 이번 케이타운포유 입점을 통해 패션을 넘어 음악 취향까지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유명 아이돌은 물론, 콘서트 드레스 코드에 맞춰 특정 색상 또는 패션 아이템이 에이블리 인기 검색어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꾸준히 증가하는 케이팝 및 관련 상품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케이타운포유의 다양한 음악 앨범은 에이블리 앱 내 '앨범' 카테고리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CD, LP부터 스마트 기기용 실물 음반인 키트 앨범과 포카앨범(포토 카드 앨범)까지 원하는 형태의 앨범을 오프라인 매장 방문 없이 무료 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에이블리를 통해 음반을 구매할 때도 '케타포 차트', '한터차트', '써클차트' 음반 판매량 집계에 동일하게 반영된다.

에이블리는 케이타운포유와의 협업을 강화해 케이팝 관련 상품군을 적극 확대하고 다양한 유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케이타운포유 신규 입점과 동시에 오는 25일까지 인기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미니 4집 'CINEMA PARADISE'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케이타운포유 홈페이지 구매 시 단독 특전으로 제공하는 셀피 포토 카드를 에이블리에서 구매 시에도 동일하게 받아볼 수 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패션을 넘어 가수, 음악, 굿즈 등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문화에 대한 수요가 에이블리 앱 리뷰, 검색 데이터 등을 통해 명확하게 나타남에 따라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진화하는 K-POP, K-컬처 시장의 트렌드를 발빠르게 파악해 유저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이블리, 패션 플랫폼 최초 '케이타운포유' 단독 입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