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항시, 사이버 위협 동향·대응 방안 교육 실시


최근 증가하는 보이스피싱, 랜섬웨어 공격 등 해킹 공격에 사전 대응 철저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는 지난달 31일 문화동 대잠홀에서 포항시 직원들의 정보보안 의식을 높이고,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2024년 사이버 위협 동향 및 대응방안'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가 특강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행정업무는 물론이고 일상생활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개인의 행동 요령도 병행한 교육으로 밀도 있게 진행됐다.

지난달 31일 '2024년 사이버 위협 동향 및 대응방안' 교육이 열리고 있다. [사진=포항시청]

교육 내용에는 △최근 국내외 사이버 공격 위협 동향 및 대응 방안 △해커들의 사전 정보 수집을 통한 공격 방법 △랜섬웨어를 통한 시스템 파괴 사례 △스마트폰 해킹 사례와 피해 방지 및 관리 방법 등이 포함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보안 의식과 업무 역량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었으며, 스마트폰을 통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대응 능력을 배양했다.

박재관 자치행정국장은 "행정 분야 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정보 보안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 직원이 철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공동 대응할 수 있도록 직원 교육을 온오프라인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디지털 시대에 가장 중요한 공공 자산인 행정정보를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시, 사이버 위협 동향·대응 방안 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