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가 지난달 29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을 시스템으로 통제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인증 취득은 공사가 국제사회가 요구하는 수준으로 부패방지 관리 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그간 공사는 반부패 관련 매뉴얼 및 절차서 등을 마련하고 엄격한 내부심사와 모니터링 등을 통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했고, 한국경영인증원의 1차 문서 심사 및 2차 현장 심사를 통과해 지난달 29일에 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
특히 공사는 인증심사 과정에서 기관장의 부패방지 경영 의지, 부패 취약분야 개선과제 발굴을 위한 사내 실무진 중심의 회의체 운영, 청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대상 맞춤형 청렴 교육 등의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은 “이번 인증 취득은 부패방지를 위한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을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뜻깊다”며 “앞으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유지해 윤리 경영을 한층 더 강화하고 대내외 신뢰도를 확보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