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AI, 협력사와 함께 글로벌 품질 경영


34개 협력사와 '품질문화 향상 세미나' 개최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지난 29일 사천 본사에서 국내 항공우주 협력사들과 'KAI-협력사 품질문화 향상 세미나'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상재 KAI CS센터장 전무(앞줄 가운데)와 34개사 협력사 대표가 29일 'KAI-협력사대표 품질문화 향상 세미나'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KAI 제공]
이상재 KAI CS센터장 전무(앞줄 가운데)와 34개사 협력사 대표가 29일 'KAI-협력사대표 품질문화 향상 세미나'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KAI 제공]

세미나는 완제기와 기체구조물 수출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민항기 품질 이슈로 글로벌 시장에서 대두되고 있는 품질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고품질 제품 공급을 통한 품질 기반 경쟁력 확보와 동반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KAI는 협력사 평가 지표를 통해 협력사의 품질 역량을 진단하고, 취약 요소를 발굴하여 개선 관리하는 체계를 운영 중이다.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협력사 품질역량 육성 시스템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또 디지털 품질 생태계 수립을 위해 협력사 전용 품질관리시스템을 개발해 자격, 인장, 교정, 시효, 개선 관리 등 체계적인 품질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해당 시스템의 단계별 관리 절차를 공유하며 철저한 품질관리를 당부했다.

이상재 KAI CS센터장 전무는 "항공산업에 있어서 품질과 안전은 필수 요소로 작은 실수에 기인한 품질 문제가 항공기 안전은 물론 회사의 생존을 위협할 수 있다"며 "실수를 줄이는 가장 큰 동력은 품질 문화를 조성하는 것"으로 품질 리더십을 강조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AI, 협력사와 함께 글로벌 품질 경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