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양시, 무지개다리~금호대교 ‘수변 감성로드’ 조성


‘광양 힐링 수변길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광양시 금호동 무지개다리부터 금호대교까지의 구간에 ‘힐링 감성로드’가 조성된다.

광양시는 전날(25일) 금호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광양 힐링 수변길 조성사업’ 기본·실시설계 용역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광양 힐링 수변길 조성사업 사업 대상지 [사진=광양시]
광양 힐링 수변길 조성사업 사업 대상지 [사진=광양시]

이날 설명회는 주민, 담당 공무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의 개요, 향후 사업 추진 방향 등을 공유하고 의견제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광양 힐링 수변길 조성사업은 광양시가 총 34억 원을 투입해 금호동 무지개다리부터 금호대교까지의 구간(1.94km) 수변에 쉼터, 경관조명 등을 갖춘 ‘힐링 감성로드’를 만드는 사업이다.

광양시는 사업의 기본계획·실시설계를 올해 하반기까지 확정하고 내년 상반기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그리고 힐링 수변길 조성 사업이 완성되면 시민들의 여가 생활을 증진하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이순신대교 주변의 다른 사업과 연계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중마동~금호동~태인동~배알도 섬 정원을 잇는 큰 그림도 구상 중이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주민들의 숙원 사업이자 해변 관광의 퍼즐을 확장할 힐링 수변길의 밑그림을 가지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갖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라면서 “오늘 주신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완성도 높은 힐링 수변길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광양=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양시, 무지개다리~금호대교 ‘수변 감성로드’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