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스코홀딩스, 2분기 영업익 7520억원…전년비 43.3%↓


2분기 매출 18조5100억원, 전년비 8%↓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포스코홀딩스가 글로벌 시황 부진과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올해 2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포스코홀딩스 CI. [사진=POSCO홀딩스]
포스코홀딩스 CI. [사진=POSCO홀딩스]

포스코홀딩스는 25일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3.3% 감소한 752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은 18조5100억원으로 8% 줄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5%, 29% 증가했다. 철강과 인프라부문의 실적개선으로 2분기 투자비 확대에도 순부채 비율이 낮아졌다.

포스코홀딩스는 철강부문 실적이 지난해 4분기를 기점으로 조금씩 개선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스코 고로 개수 등의 영향으로 생산과 판매가 줄어 전분기 대비 매출은 다소 줄었으나, 판매가격 상승과 원료비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했다.

인프라부문에서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이 가스전 매장량 재인증을 통한 감가상각비 감소와 판매가격 상승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상승했고, 포스코이앤씨도 대형 프로젝트 공정 촉진에 따라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소폭 상승했다.

이차전지소재부문에서는 포스코퓨처엠이 양극재 판가 하락과 인조흑연 음극재 공장 초기가동 비용 계상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하락했다. 다만, 고부가가치 제품인 하이니켈 양극재(N86, N87, NCA)의 판매량 증가와 수율 개선으로 올해 흑자기조를 이어갔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홀딩스, 2분기 영업익 7520억원…전년비 43.3%↓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