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포털 다음, 날씨 서비스 새 단장…재난재해 발생 시 별도 탭 개설


전용 페이지 구축…실시간∙주간 날씨, 대기정보, 각종 생활 지수 정보 제공
9월 중 추가 업데이트…내 지역 날씨 정보·알람, 골프장∙야구장 등 테마 날씨 제공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는 포털 다음(Daum) 날씨 서비스를 새 단장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에 다음 첫 화면과 통합검색으로 날씨 정보를 제공하던 것을 넘어 날씨 전용 페이지를 구축해 더욱 풍부한 날씨 정보를 제공한다. 재난·재해 발생 시 별도 탭을 열어 이용자의 안전을 위한 정보를 강화한다.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새롭게 선보인 날씨 페이지는 △동네날씨 △전국 △영상 △기상특보 탭으로 이뤄졌다. 동네날씨 탭은 내 위치를 기반으로 특정 지역의 날씨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한다. 실시간·시간별·주간 날씨도 탐색할 수 있다. 케이웨더, 아큐웨더 등 날씨 정보 업체별로 선택할 수도 있다. 해당 지역 주변의 CCTV(폐쇄회로TV) 화면도 보여줘 실제 기상 상황을 더욱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실생활과 밀접한 각종 생활 지수와 대기정보도 보여준다. 산책∙달리기∙하이킹∙자전거∙골프 등 야외 활동부터 운전∙빨래 건조∙세차 등 일상생활, 감기∙관절염∙천식 등 건강까지 각종 활동에 대한 날씨 정보를 좋음∙보통∙나쁨 등의 지표로 보여준다. 이밖에 미세먼지·황사·오존 등 대기정보를 비롯해 일출∙일몰, 월출∙월몰 정보, 날씨 뉴스도 제공한다.

전국 탭에서는 전국 날씨와 바다 날씨 대기 정보 등을 지도를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다. 영상 탭에서는 적외영상·레이더영상·대기흐름·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 영상으로 제공해 날씨 흐름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날씨 관련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보다 다양한 정보를 탐색할 수 있다. 기상특보 탭에서는 발표∙발효 중인 특보 상황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호우·폭염·태풍 등 각종 기상 주의보가 발효될 경우 관련 탭도 개설한다. 이용자가 각별히 주의해 재난재해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역별 특보∙재난문자 현황을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고 재난 행동요령도 안내한다. 우리 동네 기상 현황을 글과 사진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실시간 '나우톡'도 보여준다.

오는 9월 중에는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설정해 날씨를 확인하고 앱 알람을 받을 수 있는 마이(MY) 기능을 비롯해 골프장·야구장·테마파크 등의 날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테마 날씨, 반려동물 산책 날씨 등 일상과 밀접한 날씨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대훈 카카오 버티컬기획 리더는 "실시간 기상 상황과 예보 뿐만 아니라 일상과 더욱 가까운 날씨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가 편안하고 안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포털 다음, 날씨 서비스 새 단장…재난재해 발생 시 별도 탭 개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