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간] 정몽규 축구협회장의 회고록 '축구의 시대'


인생과 경영철학부터 한국 축구 역사까지 함께 담아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정몽규 HDC그룹 회장 겸 대한축구협회장이 지난 30년간의 활동을 정리한 '축구의 시대'를 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축구의 시대' 표지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축구의 시대' 표지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정 회장은 '축구의 시대'에서 스포츠를 좋아했던 어린 시절 소회와 1988년 현대자동차에서 시작된 사회생활과 축구와의 인연, 현대자동차에서 현대산업개발, HDC그룹으로 이어진 경영활동에서 경영자와 축구인으로서 고민했던 일과 결정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간다.

HDC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대한축구협회장으로서 한국 축구의 발전과 더불어 축구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크고 작은 인사이트를 얻기를 바라며 사관(史官)의 심정으로 30년의 한국 축구 역사를 집필했다. K리그 승부조작 사태, 승강제 출범을 비롯해 사면파동과 클린스만 감독 등 국가대표 감독들을 둘러싼 논란들까지, 축구사에 중요한 순간들과 이에 대한 견해를 기록했다.

책은 크게 3부로 구성된다. 1부 정몽규의 어제에서는 축구와의 인연, 대한축구협회장 선거에 나선 배경 등을 다루고 있으며 2부 정몽규의 오늘에서는 월드컵에 대한 기록들, 축구협회를 둘러싼 논쟁 등을 다뤘다. 마지막 3부 정몽규의 비전에서는 한국 축구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제언을 담았다.

정몽규 회장은 "30년간의 축구 인생을 가감 없이 그대로 녹여 넣은 축구 이야기가 한국 축구의 미래를 위해 애쓸 이들에게 좋은 표식이 되길 바란다"며 "축구를 통해 얻었던 경험과 지혜, 통찰을 축구를 사랑하는 독자들과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홍명보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 선임 관련 논란은 현재진행형이어서 정 회장의 신간을 주목하는 이들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간] 정몽규 축구협회장의 회고록 '축구의 시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