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이트진로, 상반기 발포주 판매 1위…2위와 3.3배 차이


편의점 등 주요 채널서 1위…패키지 리뉴얼도 진행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가 올해 상반기 발포주 시장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필라이트는 올해 상반기 약 1억2000만캔이 실판매됐으며, 같은 기간 2위 브랜드와 3.3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낸 것으로 집계됐다.

필라이트 355ml 캔 제품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필라이트 355ml 캔 제품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특히 필라이트는 발포주 구매 비중이 높은 편의점에서 2위 브랜드보다 2.7배 이상 많이 팔렸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편의점은 전체 오프라인 채널 발포주 판매량의 약 32.5%를 담당한다. 이밖에 필라이트는 올해 상반기 국내 가정시장 유통채널,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하이트진로는 여세를 몰아 필라이트의 브랜드 이미지를 '트렌디함'으로 차별화하기 위해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한다. 최근 트렌드를 고려해 단순하고 명료한 디자인으로 로고, 캐릭터 등의 주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 패키지는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등 모든 필라이트 브랜드와 캔과 페트 등 전 제품에 적용된다. 7월 4주차 생산분부터 적용해 시중에서는 8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발포주 1위 브랜드 필라이트는 출시 8년차를 맞아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선호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압도적인 가성비를 기반으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시도하며 국내 발포주 시장을 확대, 리딩해 가겠다"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트진로, 상반기 발포주 판매 1위…2위와 3.3배 차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