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교육청, 대학입시개혁 TF 본격 가동…30일 첫 개선방향 논의


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 단장 특별 전담기구 구축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미래 대학입시 개혁’을 위한 특별 전담기구(TF)를 구축하고 오는 30일부터 본격적 협의를 시작한다.

이번 전담 기구 구축은 지난 19일 임 교육감이 “한국교육의 미래는 대학입시의 개혁에 달려 있다”면서 “대학입시가 달라져야 우리 교육의 미래가 있다는 신념으로 구체적인 준비를 시작하겠다”고 강조한 이후 이뤄졌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일산 킨텍스 대입 박람회에서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일산 킨텍스 대입 박람회에서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30일에는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전담 기구 첫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임 교육감이 참석해 미래 대입제도의 개선 필요성과 방향에 대해 설명 할 예정이다.

전담 기구는 향후 교육의 본질 회복과 미래를 대비하는 대학입시 개선 방안을 선도적으로 제안하고 국가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경기도교육연구원과 협력해 ‘학교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한 대입제도 개편 방안’ 연구와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대입제도 이슈 분석’ 연구를 별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교육청, 대학입시개혁 TF 본격 가동…30일 첫 개선방향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