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종호 충북사슴농장 대표, 전국 우수사슴 선발대회 ‘대상’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도는 ‘32회 전국 우수사슴 선발대회’에서 안종호 충북사슴농장 대표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우수사슴 선발대회는 녹용 생산성과 품질이 우수한 고품질의 녹용을 가진 혈통의 사슴을 선발하기 위해 매년 한국사슴협회가 열고 있다.

23일 충남 아산축협에서 열린 ‘32회 전국 우수사슴 선발대회’에서 안종호 충북사슴농장 대표가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충북도]
23일 충남 아산축협에서 열린 ‘32회 전국 우수사슴 선발대회’에서 안종호 충북사슴농장 대표가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충북도]

충남 아산축협에서 지난 23일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7마리의 녹용과 꽃사슴 1마리의 녹용이 출품됐다.

안종호 대표가 출품한 녹용은 중량이 27.15㎏으로, 상대비율과 좌우대칭 등 전체적인 외관이 훌륭한 녹용으로 평가돼 대상인 농림축산식품 장관상과 300만원의 부상을 받았다.

청주시에서 사슴농장을 경영하는 안 대표는 250마리의 사슴을 사육하며 ‘몸앤용바이오’라는 녹용 가공전문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녹용을 원료로 만든 건강기는식품 등을 이마트와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 국내 대형마트에서 판매하고, 베트남과 호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 수출하고 있다.

한편 충북도는 사슴농가에 매년 우수사슴 정액 공급과 인공수정 시술료를 지원하며 혈통 개량과 농가 소득 향상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청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종호 충북사슴농장 대표, 전국 우수사슴 선발대회 ‘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