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산시, 청년협의체들과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오산시와 오산신사 청년협의체 등 5개기관이 23일 '청년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오산시]
오산시와 오산신사 청년협의체 등 5개기관이 23일 '청년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오산시]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도 오산시가 오산시 청년협의체와 한신대학교 등 5개 기관과 '청년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오산시 청년협의체, 한신대학교, 오산대학교, (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 등 5개 기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의 사회공헌 활동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 공동체 구축과 사회적 가치 창출 기여를 위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 서유진 오산시 청년협의체 대표, 강성영 한신대학교 총장, 허남윤 오산대학교 총장, 이경용 오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등 17명이 참여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연계형 봉사활동 추진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지역사회 이해와 문제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 지원 △봉사활동 확산을 위한 정보공유와 홍보 활동 등이다.

이에 따라 시는 자원봉사 참여의 지속성을 강화해 나갈 수 있는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청년층이 주도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 시장은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시민 인식 변화를 위한 자원봉사 활동과 공익 활동에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5개 기관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청년 자원봉사가 활성화돼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산시, 청년협의체들과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