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동나비엔,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가정용보일러 1위


6년 연속 1위 달성…"쾌적한 생활환경 선사 노력"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경동나비엔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가정용보일러 A/S 산업에서 6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경동나비엔 CI.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 CI. [사진=경동나비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KSQI는 고객이 체감하는 기업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다. 고객접점 부문은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채널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해 서비스 경쟁력을 측정한다.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초로 전화와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팅 등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을 제공했다. 또 '나비엔 영상지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상 상담도 실시해, 엔지니어 방문 전 불편함을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지원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그 결과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7회 연속 받기도 했다.

2021년에는 '나비엔 AI 서비스'를 통해 문제 해결 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고객이 가스보일러의 실내 온도 조절기(룸콘)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에러코드를 분석해 상황에 맞는 자가 조치 방법을 알려준다. 이외에도 보이는 ARS 서비스로 청각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비장애인의 경우에도 다시 듣기를 반복하던 음성 ARS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최근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며 합리적인 제품 구매를 돕고 있다. 지난 2019년 업계 최초로 하남 스타필드에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인데 이어 체험 매장 '나비엔 하우스' 남양주 북부점과 의정부 서부점, 580평 규모의 나비엔 하우스 제주점을 오픈하며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CCM 본부장은 "보일러는 난방과 온수를 공급하는 사계절 가전으로, 우리 생활과 밀접해 서비스가 매우 중요한 제품"이라며 "경동나비엔은 업계 1위로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신속·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동나비엔,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가정용보일러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