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남시, 하반기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기업 최대 500만원 지원


8월 5일까지 11개사 접수…관내 수출기업 해외 판로 확보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 성남시는 관내 수출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올해 하반기 해외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중소기업에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다음 달 5일까지 ‘2024년 하반기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희망 기업’ 11개사를 신청받는다.

신청 대상은 하반기(7월~12월) 해외에서 열리는 해외전시회에 다른 기관의 지원 없이 개별적으로 참여하는 중소기업이다.

성남시 중소기업이 2024 대만 (타이완) 타이베이 안전 및 보안산업 전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성남시]
성남시 중소기업이 2024 대만 (타이완) 타이베이 안전 및 보안산업 전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성남시]

시는 과거 지원사업 수혜 여부, 수출 잠재력, 참가 준비 사항 등을 평가해 지원 대상 기업을 선정하며 부스 임차료, 기본 장치비 및 온라인 전시참가비 등 참가비용으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해외전시회에 참가한 뒤 성남시에 지원금을 청구하면 사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반기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 관련 제출 서류는 성남시 홈페이지(시정소식→새소식→‘해외전시회’ 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희망업체는 8월 5일까지 우편 또는 시청 8층 기업혁신과를 방문해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성남시는 관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확대 및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총 19억원의 예산을 투입 △해외시장개척단 운영 △해외전시회 단체참가 및 개별참가 지원 △국내 전시회 참가 지원 △해외규격인증 획득 지원 △해외지사화 사업 참가 지원 △수출보험료 지원사업 등을 운영한다.

장순분 시 기업혁신팀장은 “이번 해외전시회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수출기업의 해외 유통망 확대를 통한 글로벌시장 개척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남시, 하반기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기업 최대 500만원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