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기정 광주시장, 이번엔 스포츠로 ‘달빛동맹’ 우의 다져


대구서 열린 K리그 광주FC-대구FC 축구 경기 관람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이 이번엔 스포츠로 뭉쳤다.

광주시는 강 시장과 홍 시장은 지난 21일 저녁 대구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K리그 ‘광주FC-대구FC 축구 경기’를 관람했다고 밝혔다. 양 시장이 스포츠 경기를 함께 관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강기정 광주시장(오른쪽 두 번째)이 지난 21일  'DGB대구은행파크'를 방문해 홍준표 대구시장(오른쪽 세 번째)과 함께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
강기정 광주시장(오른쪽 두 번째)이 지난 21일 'DGB대구은행파크'를 방문해 홍준표 대구시장(오른쪽 세 번째)과 함께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

양 시장은 민선 8기 2년여 만에 십수 년 답보 상태였던 군공항이전특별법·달빛철도특별법 국회 통과라는 큰 결실을 거두며, ‘달빛동맹’을 지역발전의 탄탄한 교두보로 삼았다.

특히 민선 8기에는 친선·우호 교류를 넘어 특별법 통과와 같은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남부거대경제권 조성을 함께 추진해 ‘산업동맹’으로까지 확장했다.

이날 강 시장은 광주FC 원정팬들을 응원하기 위해 원정석을 직접 찾아 인사하고, “광주FC를 변함없이 사랑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강기정 광주시장은 이날 경기 관람에 앞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지인 대구 군위군을 찾았다. 김진열 군위군수를 만나 최종 이전지 선정, 주민 설득과정, 주민지원책, 접근교통망 등을 상세히 논의했다. 또 공항 조성 현장을 찾아 시설배치 계획 등을 두루 살펴봤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기정 광주시장, 이번엔 스포츠로 ‘달빛동맹’ 우의 다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