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평군,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7월 설명회 성료


[아이뉴스24 이지유 기자] 경기도 양평군은 지난 18일 양서면사무소 신청사 3층 대강당에서 ‘2024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7월 설명회’를 개최했다.

본격적인 설명에 앞서 양평군 어울림공동체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도곡리 ‘고래실 난타팀’의 신나는 난타 공연과 양수2리 시니어댄스팀의 멋진 무대가 이목을 끌었다.

설명회는 양평군과 양서면의 역사·문화 및 인물에 대한 교양 강의와 양평살이에 필요한 생활 정보를 엮은 양평살이 안내서에 대한 설명 후 양평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공간정보기반 ‘공감e음’ 시스템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양평군 양서면의 대표적 인물인 몽양 여운형 선생에 관한 설명과 한음 이덕형 선생 묘 및 신도비에 대한 설명은 참여자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설명회에 참여 했던 양서면에 오래 거주한 주민도 미처 알지 못했던 내용이라며 유익했다는 평을 남겼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현재 양평군 인구가 12만명을 넘겼다. 이는 다른 지역에서 온 주민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살기 좋은 양평만의 매력을 많이 알아가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도 충분히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했다.

양서면사무소 신청사 3층 대강당에서 매력양평살이 7월 설명회를 하고 있다. [사진=양평군]
양서면사무소 신청사 3층 대강당에서 매력양평살이 7월 설명회를 하고 있다. [사진=양평군]

/양평=이지유 기자(dhrl5602@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평군, 찾아가는 매력양평살이 7월 설명회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