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소니, 렌즈교환식 하이브리드 카메라 'ZV-E10 II' 출시 外


◇소니, 렌즈교환식 하이브리드 카메라 'ZV-E10 II' 출시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소니코리아가 사진과 영상을 모두 즐기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렌즈교환식 하이브리드 카메라 'ZV-E10 II'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

[사진=소니코리아]

신제품은 지난 2021년 출시된 'ZV-E10의 2세대 모델이다. 디자인부터 성능, 렌즈킷으로 제공된 번들 렌즈까지 전반적인 성능이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377g의 가벼운 무게와 작은 사이즈에 2600만 화소의 APS-C 이면조사형 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했다. 또 전작보다 8배 빨라진 'BIONZ XR 프로세스 엔진'은 향상된 오토포커싱(AF) 성능과 이미지 처리 성능 및 색 재현력을 제공한다.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마사지 사용 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바디프랜드가 자사 안마의자의 마사지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실제 사용자들은 코어 근육 자극을 도와 전신 마사지를 가능하게 하는 '로보 모드'와 '헬스케어 모드' 등에 큰 효용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 '로보 모드'는 31.5%를 차지하며 1위로 나타났다. 이어 △헬스케어 모드(16.3%) △부위별 케어 모드(14.5%) 순으로 집계됐다. 이번 결과에 대해 헬스케어로봇이 상시적인 건강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이수스, '쿠팡 무상 A·S' 통해 원스톱 수리 서비스 제공

에이수스가 쿠팡에서 제공하는 가전제품 무상 수리 서비스인 '쿠팡 무상 A·S'를 통해 사후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한다.

[사진=에이수스]

'쿠팡 무상 A·S'는 쿠팡 로켓배송으로 노트북 등 전자제품을 구매한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A·S 접수 △상담 △수리 △배송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조치로 유저들은 쿠팡 어플리케이션 내 '쿠팡 무상 A·S' 서비스를 통해 에이수스 노트북에 대한 A·S 접수 및 상담, 수리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적용 대상 제품은 △젠북 시리즈 △비보북 시리즈 △엑스퍼트북 시리즈 △ROG 제피러스 시리즈 △TUF 게이밍 시리즈 등이며, 제품 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무상 보증 기간은 1년으로, 에이수스가 제공하는 기간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로보락, 스타필드 하남에 국내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로보락이 스타필드 하남에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스타필드 하남 2층에 위치한 로보락 플래그십 스토어는 약 11평(37.11㎡) 규모다.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즐겨 찾는 대형몰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문객들은 이 공간에서 △로보락 S8 맥스V 울트라 △로보락 S8 맥스 울트라 등 신제품 로봇청소기는 물론 무선 습건식 청소기 △다이애드 프로 콤보 △플렉시 프로 △플렉시 라이트 등 로보락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세라젬, 의료기기 인증 이온수기 '세라젬 밸런스' 출시

세라젬이 식약처 인증 의료기기 '세라젬 밸런스' 이온수기를 정식 출시했다. '세라젬 밸런스'는 전기분해를 통해 pH 8.6~9.5의 알칼리 이온수를 생성해 소화불량, 위산과다, 위장 내 이상발효, 만성설사 등 4대 위장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세라젬]

아울러 이 제품은 △pH 단계 △온도 △출수량 등을 사용자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하루동안 어떤 종류의 물을 얼마나 마셨는지 트래킹하는 등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물인터넷(IoT) 앱을 연동해 개인별 음용량 리포트를 제공하며 음용 시간 알림 기능 등을 추가해 사용자의 생활 패턴에 최적화된 건강한 식수 습관을 만드는데도 도움을 준다.

◇캐논, 고성능 풀프레임 카메라 'EOS R1·EOS R5 마크 ll' 발표

캐논코리아가 새로운 이미징 시스템과 딥러닝 기술을 통합해 최고 수준의 사진·영상 촬영 성능을 갖춘 미러리스 EOS R 시리즈의 새로운 하이엔드 2기종 'EOS R1'과 'EOS R5 마크 ll'를 공개했다.

신제품 2종의 가장 큰 특징은 EOS R 시스템 중 가장 강력한 차세대 센서 엔진 시스템인 '액셀러레이티드 캡처'를 탑재했다는 점이다. '액셀러레이티드 캡처' 시스템은 캐논이 자체 개발한 '이면조사 적층형 CMOS 센서'와 '디직 X 이미지 프로세서'에 새로운 프론트 엔진인 '디직 액셀러레이터'가 결합된 것이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켰다.

◇다이슨, 하이파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다이슨 온트랙' 공개

다이슨이 하이파이 오디오 전용 블루투스 헤드폰 '다이슨 온트랙'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업계 최고 수준의 첨단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최대 55시간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를 갖췄다.

[사진=다이슨]

아울러 신제품은 8개의 마이크를 탑재해 주변 소음을 초당 38만4000번 모니터링하는 'ANC 알고리즘'을 채택했다. 또 정밀하게 설계된 내부 구조를 통해 최대 40㏈의 소음을 차단한다. 특히 △CNC 알루미늄 △CNC 코퍼 △세라믹 시나바△CNC 블랙 니켈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2000가지 이상의 색 조합으로 이어쿠션과 캡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레노버, AI 데이터 관리 핵심 담은 리포트 발표

레노버가 한국 50여명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550여명의 최고정보책임자(CIO) 및 IT 의사결정권자의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스마터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레이북'의 두 번째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번 연구는 △데이터 보안 △인공지능(AI) 모델 무결성 △데이터 아키텍처 및 관리 △데이터 기반 엔터프라이즈 IT 전략 등 올해 AI 데이터 관리의 핵심 측면을 심층적으로 분석했다.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고유한 데이터 아키텍처와 전략에 따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엔터프라이즈 AI 요구에 가장 적합한 인프라로 꼽혔다.

특히 국내 CIO 중 38%는 AI 인프라 수요로 인해 클라우드 공급업체에 의존하고 있으며, 22%는 AI 이니셔티브를 위해 특별히 새로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개발하고 있다고 답했다.

◇롯데하이마트, '가전·가구' 콜라보 매장 롯데하이마트한샘광교점 오픈

롯데하이마트가 가전과 가구의 콜라보 매장 '롯데하이마트 한샘광교점'을 오픈한다.

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이번 콜라보 매장은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한샘의 도심형 체험 플래그샵인 '한샘디자인파크 수원광교점'의 4층 전층에 입점해 가전과 가구의 통합 상담 매장을 선보인다. 그 동안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한샘 상담원이 상주하거나 소규모 공간 구성을 통해 한샘 가구 상담 코너를 설치한 적은 있었지만, 콜라보 형태의 매장을 오픈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한 건물에서 가전과 가구의 체계적인 통합 상담을 통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특히 같은 공간에 진열된 가전과 가구를 한꺼번에 보는 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가전과 가구, 인테리어 간에 연결성 있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소니, 렌즈교환식 하이브리드 카메라 'ZV-E10 II'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