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교육청, 학생 건강증진 캠프 운영


2개 중학교 200여 명 대상…비만·흡연·마약 예방교육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은 금호화순리조트 아쿠아나에서 ‘학생 건강증진 캠프’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청소년 건강체험학교 프로그램과 연계해 △1차 7월 15~17일 △2차 8월 16~18일 등 2회에 걸쳐 진행된다.

광주시교육청이 진행하는 '2024 청소년 건강 체험학교'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광주시 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진행하는 '2024 청소년 건강 체험학교'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광주시 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은 사전신청을 통해 각화중학교 3학년 90여 명과 진남중학교 3학년 100여 명의 참가자를 모집했다.

학생들은 2박3일 일정으로 캠프에 참가해 비만·흡연·마약 등 건강 위험 요인에 대해 배우고, 예방 교육을 받는다. 또한 건강체조, 아쿠아로빅, 수중 레크리에이션, 뉴스포츠 터링대회, 비만 예방교육 등 신체 건강 프로그램을 비롯해 관계향상 프로그램, 장기자랑도 진행한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청소년기는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다”며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학생 건강증진 캠프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