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현대마린솔루션, 해운물류 스타트업에 상장 후 첫 지분투자


AI기반 솔루션 '오션와이즈'에 접목…고객 편의성·접근성 향상 기대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HD현대마린솔루션이 상장 후 첫 전략적 지분투자를 통해 해양 분야 인공지능(AI) 기술 확보와 사업 확장에 나선다.

이기동(왼쪽) HD현대마린솔루션 대표와 송형진 씨벤티지 대표가 최근 서울 강남구 씨벤티지 본사에서 지분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HD현대 제공]

HD현대마린솔루션은 최근 해운물류 스타트업 기업 씨벤티지와 총 30억원 규모의 지분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 재무적 투자 관계를 넘어 협력관계를 확대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씨벤티지는 선박 위치정보, 날씨, 항만·항로 네트워크 등 빅데이터와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선박의 이동 경로와 도착 시간, 화물의 위치를 예측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항만의 선박 대기 현황과 물동량 분석 서비스를 제공 등 해운물류 추척·가시화 솔루션 분야에서 기술을 인정받고 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AI 기반 탈탄소·운항 솔루션 '오션와이즈' 서비스에 씨벤티지의 플랫폼 개발·운영 능력을 접목해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해 나갈 계획이다.

이기동 HD현대마린솔루션 대표는 "이번 투자계약은 HD현대마린솔루션이 그리는 미래 해양 AI 솔루션 전략의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현대마린솔루션, 해운물류 스타트업에 상장 후 첫 지분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