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권영진 의원, 국토부 향해 "TK 통합신공항 성공위해 전폭 지원해 달라"


"통합 신공항은지역 발전위한 사활을 건 중요 과제"…10일 박상우 국토부 장관 향해 촉구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권영진 국민의힘 국회의원(대구 달서구병)이 10일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이하 ‘통합신공항’)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국토부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강력 촉구했다.

국토위 간사를 맡고있는 권 의원은 이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이하 ‘국토위’) 회의실에서 진행된 국토교통부 업무보고에서 “2029년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통합신공항은 지역 발전을 위해 사활을 걸어야 하는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국방부와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관계부처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위한 국토교통부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목소리를 높였다.

10일 권영진 의원이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 [사진=권영진 의원실]
10일 권영진 의원이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 [사진=권영진 의원실]

권 의원은 특히 현재 국토부가 시행하는 민간공항 건설 일부를 대구시로 위탁하는 내용과 군공항 이주자에 대한 주거안정 지원 대책을 담아 현재 국회에 제출돼 있는 '대구경북통합신공항법 일부개정법률안'에 관한 국토부의 의견을 물었고, 박상우 장관의 “적극적으로 검토해 보겠다, 차질이 없도록 잘 살피겠다” 라는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 냈다.

권 의원은 또 “토지 보상 시점을 현재 ‘실시설계 이후’에서 ‘기본 계획 이후’로 변경하면 기간을 1년 6개월을 단축할 수 있다”며 속도감있는 통합신공항 추진을 위한 대안도 제시했다.

이에 대해 박 장관은 “기술적으로 가능하게 만들어서 조기화하는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 한다”고 답변했다.

권 의원은 이어 “지방 도시들이 공항을 통해서 새로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국토부에서 적극적으로 뒷받침해 주실 것을 부탁 말씀드린다”며 국토부의 전폭적인 지원도 거듭 당부했다.

권영진 국민의힘 국회의원 [사진=권영진 의원실]
권영진 국민의힘 국회의원 [사진=권영진 의원실]

한편 권 의원은 대구를 비롯한 지방에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지방 미분양 문제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추진된 혁신도시 내 상가 공실률 문제 개선을 위한 국토교통부 차원의 방안도 촉구했다.

권 의원은 최근 국토부가 발표한 미분양 CR리츠 도입과 관련, “현재 1만 1000호에 달하는 지방 내 미분양 물량으로 인한 리스크를 CR리츠가 해소 해줄 수 있도록 신속한 추진과 행정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 했다.

그러면서 “22대 국회는, 정말 지방을 살리는 국회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1기 혁신도시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향후 혁신도시는 도심 내 캠팩트시티 방식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성공적인 혁신도시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 해달라”고 주문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영진 의원, 국토부 향해 "TK 통합신공항 성공위해 전폭 지원해 달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