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타이어,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선도 기업' 연속 선정


글로벌 유력 언론사가 선정한 세계 최고 수준 지속가능경영 기업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미국 주간지 타임, 데이터기업 스태티스타 공동 선정 '2024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선도기업'과 영국 경제일간지 파이낸셜타임스, 스태티스타 공동 선정 '아시아·태평양 환경선도기업 2024'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고 1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 [사진=한국타이어]

올해 타임과 스태티스타가 최초로 발표한 '2024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선도기업'은 영향력 있는 글로벌 기업 5000개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전 세계 상위 500개 기업, 국내에서는 15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평가 항목은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20개 이상의 성과 지표와 각 기업에서 공개하는 데이터로, 한국타이어는 주요 지표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파이낸셜타임스와 스태티스타의 '아시아·태평양 환경선도기업'은 지난 2018년부터 2023년 사이 매출 대비 온실가스 배출 변화·감축량,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와 '과학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 달성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한국타이어가 2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선도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 ESG 성과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선도 기업' 연속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