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하이텍 2024'서 '에어플레이' 탑재 호텔 TV 선봬


별도 앱·비밀번호 없이 iOS 기기 연동
'스마트싱스 프로'로 서비스 통합 관리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가 25일부터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샬럿에서 열린 세계 최대 호텔 기술 전시회 '하이텍 2024(HITEC 2024)'에서 '애플 에어플레이' 기능을 탑재한 호텔 TV를 선보이며 호텔 TV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삼성전자 직원이 25일부터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샬럿에서 열린 세계 최대 호텔 기술 전시회 '하이텍 2024'에서 삼성전자의 호텔TV로 애플의 무선 콘텐츠 공유 기술인 '에어플레이'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직원이 25일부터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샬럿에서 열린 세계 최대 호텔 기술 전시회 '하이텍 2024'에서 삼성전자의 호텔TV로 애플의 무선 콘텐츠 공유 기술인 '에어플레이'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호텔 투숙객에게 한층 더 편리한 투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 호텔 TV에 애플의 무선 콘텐츠 공유 기술인 '에어플레이'를 지원한다. '에어플레이'를 대표 라인업에 우선 적용하고,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전 모델로 확대 할 계획이다.

호텔 투숙객이 객실 TV 화면의 QR 코드를 스캔하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이나 비밀번호 없이도 보유한 아이폰 등 아이폰운영체제(iOS) 및 아이패드 OS 기기를 TV에 자동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투숙객은 개인 기기에서 즐기던 영화, 드라마, 사진, 음악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객실 TV의 대형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 또 객실 체크아웃 시에는 연동된 기기에 대한 정보가 자동으로 삭제돼 투숙객들은 호텔에 안심하고 머무를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전시에서 삼성전자는 호텔 내 기기 운영 및 관리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도 대거 선보인다. 호텔 IT 관리자는 삼성전자의 호텔TV 전용 통합 매니지먼트 솔루션인 '링크 클라우드'를 통해 보다 편리한 투숙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링크 클라우드'는 손쉬운 콘텐츠 운영과 기기 관리는 물론 실시간 모니터링, 원격제어, 보안, 사용자 맞춤 설정 등을 지원해 관리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아울러 이커머스 플랫폼도 탑재해 호텔 관리자는 별도의 솔루션 구매 없이도 객실 안에서도 호텔이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예약 또는 주문할 수 있는 '인 룸 오더링'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또 '링크 클라우드'를 통해 △TV 시청 △앱 사용 빈도 △제공 중인 호텔 서비스 이용 여부 등 투숙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밖에 호텔 IT 관리자는 기업간거래(B2B)용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 프로'를 통해 호텔 TV, 사이니지, 시스템 에어컨 등 삼성전자 제품뿐만 아니라 업계 최신 사물인터넷(IoT) 규격인 '매터'와 'HCA' 표준을 지원하는 조명, 카메라 등 스마트 기기를 한 번에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싱스 프로'는 연결된 제품의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해 기기의 연결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을 제공해 효율적인 기기 관리가 가능하다. 또 다양한 호텔 파트너사의 시스템 환경과 요구에 맞추기 위해 전용 API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는 기존 사용하던 운영∙관리 시스템에 '스마트싱스 프로'를 손쉽게 연동할 수 있고, 직접 원하는 정보를 담은 맞춤형 대시보드를 개발할 수 있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호텔 산업이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객실 안에서의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차별화된 서비스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번 하이텍 전시에서 선보이는 에어플레이 탑재 호텔TV 등 다양한 라인업과 링크 클라우드, 스마트싱스 프로 등 차별화된 솔루션∙서비스로 호텔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하이텍 2024'서 '에어플레이' 탑재 호텔 TV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