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인리더스, 대학생용 메타버스 플랫폼 '시리얼플래닛' 베타버전 출시


학습뿐 아니라 커뮤니티·일상생활·F&B 등 기록 가능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인공지능(AI) 에듀테크 전문기업 다인리더스는 AI 기반 캠퍼스 라이프 로깅 메타버스 플랫폼 '시리얼플래닛(CEREAL PLANET)'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리얼플래닛 이미지. [사진=다인리더스]
시리얼플래닛 이미지. [사진=다인리더스]

시리얼플래닛은 대학생들의 학습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일상생활, 대학 주변 F&B 등 유저의 커리어와 활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기록하고, 퀘스트 활동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번 베타버전에서는 입시컨설팅 전문기업 에듀K와 협력해 중앙대, 건국대 외 18개 대학의 입학을 희망하는 입시생들을 위해 시리얼플래닛 내 입시진로관을 구현해 입시컨설팅 및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학플랫폼 두드림 사이트와 연계해 한국 유학을 준비하는 외국인유학생들을 위한 한국어능력시험(토픽, TOPI) 퀴즈 및 모의고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학이 직접 학교를 홍보하고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공간뿐만 아니라 입시컨설팅 기업들이 유저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는 입시진로관, 외국인유학생 모집과 상담을 위한 국제관 등의 공간도 이번 베타버전에서 새롭게 공개된다.

시리얼플래닛 내 학생회관 공간에서 제공하는 퀘스트를 수행하면 보상으로 지급되는 SP(Scholarship Point)를 모아 커피, 베이커리 등 모바일 교환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베타버전 출시를 기념해 SP를 획득하고 모바일 교환권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시리얼플래닛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창배 콘텐츠사업부 본부장은 "시리얼플래닛은 메타버스에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캠퍼스가 되어 대학과 학생들에게 혁신적인 가상 학습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대학, 교육기관, F&B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업 제휴를 통해 메타버스의 가상현실과 실생활이 연결되는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인리더스, 대학생용 메타버스 플랫폼 '시리얼플래닛' 베타버전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