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9CM, '여름 이굿위크' 역대 최대 실적…거래액 660억원


여성 패션 및 잡화·홈 카테고리 제품 인기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무신사는 29CM(이십구센티미터)의 상반기 최대 할인 행사 '2024 여름 이굿위크'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면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1일 밝혔다.

29CM의 여름 이굿위크 거래액이 지난해 대비 2.2배 성장했다. [사진=29CM]
29CM의 여름 이굿위크 거래액이 지난해 대비 2.2배 성장했다. [사진=29CM]

이달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 동안 진행된 이굿위크의 총 누적 거래액은 66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 14일간 진행한 '2023 여름 이굿위크' 누적 거래액과 비교하면 124% 증가한 규모다. 이번 행사를 통해 판매된 상품 수는 약 120만개로 하루 평균 10만개가 넘는 상품이 판매된 셈이다. 행사 기간 상품을 구매한 고객 수도 지난 행사 대비 3배 늘었다.

이번 행사에는 특히 팬덤이 탄탄한 브랜드를 중심으로 선보인 기획전이 흥행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이굿입점회는 '최애 브랜드의 최대 할인'이라는 행사 주제에 걸맞게 29CM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460여 개 브랜드를 엄선해 29% 할인가에 선보였다. 이를 통해 창출된 거래액은 150억원을 넘어섰다.

이굿위크 기간 특별 편성된 '이구라이브(29LIVE)'도 높은 관심을 모았다. △드파운드 △바겐슈타이거 △반스 등 이구라이브에 참여한 브랜드의 방송 당일 거래액은 평균 1억원을 넘어섰다. 누적 시청자 수는 지난 여름 이굿위크 대비 2.6배 증가했다.

특히 키친웨어 브랜드 '바겐슈타이거'가 이구라이브를 통해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이구라이브 바겐슈타이거 편이 방송된 지난 13일 브랜드의 일거래액은 올해 평균 대비 3540% 이상 높았다.

이굿위크를 통해 판매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여성 패션 및 잡화 거래액이 전체의 절반가량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두 번째로 거래액 비중이 큰 상품군은 가구, 인테리어, 주방, 생활용품을 아우르는 홈 카테고리로 나타났다. 특히 홈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 여름 이굿위크 대비 240% 이상 신장할 만큼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홈 카테고리 브랜드 가운데 '펠로우'는 행사를 통해 열흘간 9억원에 달하는 거래액을 기록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드립 포트, 원두 그라인더 등 감각적인 디자인의 커피용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여 커피 애호가들로부터 주목받은 효과다.

29CM 관계자는 "이번 이굿위크에 함께한 참여 브랜드가 자신만의 취향과 감각을 지닌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면서 지난해보다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굿위크가 29CM만의 차별화된 큐레이션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연례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9CM, '여름 이굿위크' 역대 최대 실적…거래액 660억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