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25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했더니 빵 200만개 팔려"


경품 증정 이벤트도 인기…팝업스토어에는 오픈 하루 전부터 긴 대기줄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GS25는 넥슨의 인기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해 선보인 빵이 출시 47일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3일 진행된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 행사에 고객들이 줄 서 있다. [사진=GS25]
3일 진행된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 행사에 고객들이 줄 서 있다. [사진=GS25]

지난달 3일 선보인 블루 아카이브 빵 6종은 동봉된 캐릭터 스티커와 함께 출시 직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빵을 비롯해 총 71종의 캐릭터 스티커를 모으기 위해 블루 아카이브 유저 및 팬들이 GS25 매장을 찾아다녔다.

그 결과 블루 아카이브 빵은 출시 20일 만에 100만개가 판매됐으며, 6월 19일에는 47일 만에 200만개를 넘어섰다. 현재까지도 인기다.

또한, 게임 속에 등장하는 케이크를 실제 상품으로 형성화한 롤케익의 사전예약 행사는 1차 5000개와 2차 3000개가 완판됐으며,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이 들어간 도시락도 초도 물량 100만개가 빠르게 소진돼 고객 요청에 따라 70만개를 추가 생산했다.

마케팅 행사에 대한 반응도 매우 뜨거웠다. 5월 GS Pay로 컬래버 상품을 구매하면 △태피스트리 △콜렉터북 △클리어파일 등 9500개의 블루 아카이브 경품을 증정한 스탬프 이벤트는 행사 개시 하루 만에 종료됐으며, 이어진 6월 스탬프 이벤트도 1만4900개의 경품이 하루 만에 전량 소진됐다. 전국 6개 직영점에서 연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는 한정판 굿즈인 △캔배지 △아크릴 키링 △아크릴 스탠드를 판매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오픈 하루 전부터 긴 대기줄이 생기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GS25는 인기 게임과의 협업이 젊은 세대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고객 접점을 늘려 매출 증대에 효과적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게임 및 콘텐츠와의 협업 모델을 구축해 시너지를 지속 창출할 계획이다.

황현아 GS리테일 제휴프로모션팀 매니저는 "넥슨의 인기 게임인 블루 아카이브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하고 양사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고객 유입 및 매출 증대라는 성과를 달성해 기쁘다"라며 "유통과 게임의 고객 경험 차별화를 통한 협업은 곧 성공이라는 공식이 이어지도록 앞으로도 새롭고 재미있는 컬래버 상품과 서비스,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O4O 통합 마케팅 활동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25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했더니 빵 200만개 팔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