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스코이앤씨,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활동 실시


비상대응반 가동해 근로자 건강 집중 관리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혹서기를 대비한 사전 예방활동과 근로자 격려 등 온열질환 예방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가 혹서기 대비 근로자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현장에 '찾아가는 건강케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혹서기 대비 근로자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현장에 '찾아가는 건강케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는 정훤우 안전보건책임이사(CSO)를 중심으로 안전보건센터 내 '혹서기 비상대응반'을 구성해 상시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일일 단위 전국현장의 기상상황을 모니터링해 폭염 단계에 따른 휴식시간과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온열질환 예방시설 구축상태 점검에 나선다.

온열질환 취약작업 공간인 옥외·밀폐공간을 특별관리 하기 위해 사전 허가절차를 강화하고 작업공간 출입 전 근로자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2인1조 작업수칙 준수여부 등을 관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휴게시간 운영과 작업제한 프로세스를 안내해 혹서기 폭염 위험도별로 작업을 실시하고 매주 근로자들의 혈압·혈관건강을 측정해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능동건강관리 프로세스'를 운영하는 등 근로자들의 건강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동시에 근로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각 현장별로 폭염을 대비한 충분한 수량의 휴게시설과 보냉장구를 확보하고 있다.

전중선 포스코이앤씨 사장 등 각 사업본부장 등 경영진들도 현장을 방문해 근로자들의 작업 여건을 직접 챙기며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고용노동부의 '폭염대비 근로자 건강보호 대책'에 맞춰 전 현장이 가이드라인을 이행하고 예방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문화가 조성되도록 '찾아가는 건강케어', '시원한 음료 나눔 행사', '찾아가는 CPR 교육' 등 다양한 혹서기 예방활동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이앤씨,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활동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