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힘찬종합병원, '서비스 디자인 워크숍' 개최


김봉옥 원장 "환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 면밀히 파악"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인천힘찬종합병원이 지난 13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디자인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인천힘찬종합병원 10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서비스 디자인 워크숍' 참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힘찬병원]
지난 13일 인천힘찬종합병원 10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서비스 디자인 워크숍' 참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힘찬병원]

이날 워크숍에서는 △환자를 안심시키는 가장 중요한 준비: 환자를 파악하라! △병원 내 길 찾기 솔루션 방향성 제시 △우리의 문제점: 분위기는 호텔 및 백화점, 하지만 본질에 충실하자! △환자를 알아야 경험이 산다! 등의 주제로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세종 충남대병원 피부과 김현정 교수를 초빙해 '환자 경험'을 주제로 서비스 디자인의 중요한 기법인 환자 여정 지도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진 것. 이 워크숍은 변화하는 의료환경 속에서 환자의 의견과 가치가 존중되는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 구축을 위해 의료인이 갖춰야 할 사항들을 확인하고 개선점과 발전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최근 환자 경험 관리가 중요한 과제로 부각되면서 기존 고객만족도에 무게를 뒀던 의료기관이 환자 경험 분석·관리를 통해 환자와의 장기적인 신뢰 관계를 유지하는 등 서비스 개선에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따라 접수, 진료, 검사, 치료, 수납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환자가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해 환자 중심의 원활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성이 높아졌다.

김봉옥 인천힘찬종합병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환자와 병원 재직자간 소통과 고객 서비스의 중요성을 한 번 더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환자 경험 분석 등을 통해 환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면밀히 파악하고 힘찬병원이 환자 가치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힘찬종합병원, '서비스 디자인 워크숍'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