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평택교육지원청, 한국관광고등학교 '제22회 전국 중학생 관광외국어 말하기대회’ 개최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시 한국관광고등학교는 지난 12일 교내 근황관 다목적실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제22회 전국 중학생 관광외국어 말하기대회’를 개최했다.

글로벌 관광전문인을 육성하고자 한국관광고에서 매년 개최하는 ‘전국 중학생 관광외국어 말하기대회’는 문화유적 및 관광지 소개, 여행체험, 관광상품 소개 등을 주제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3개 언어로 발표하는 대회이며 올해로 22회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평균 경쟁률 6.2대 1, 특히 영어 부문은 8.8대 1이라는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20명이 본선에서 유창한 외국어로 뜨거운 경합을 펼쳤다. 그 결과 영어 부문에 나선 인천 능허대중학교 1학년 장유나 학생이 아랑의 넋이 깃든 밀양의 3대 미스터리를 주제로 유창한 발음과 함께 생생한 표현력으로 호평받으며 대상(한국관광공사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유나 학생은“대회를 준비하면서 우리나라의 관광자원에 대해 많이 알아보며 우리나라가 자랑스러웠고 이번 대회를 통해 다른 참가자들의 발표를 들어볼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금상(한국관광고등학교장상)에는 영어 부문 경기 고양송산중 3학년 최소이 학생, 일본어 부문 서울 서일중 3학년 이민서 학생, 중국어 부문 경기 용인 신봉중 1학년 최준수 학생이 선발됐다. 이외에도 은상(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상) 3명, 동상(한국관광고등학교장상) 3명, 특별상(경기관광공사장상,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장상) 2명 등 총 12명이 수상했다.

심사에는 한국관광공사, 주한영국문화원,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중한연구학회 등 관광 및 외국어 분야의 권위 있는 기관 전문가들이 맡았다.

김남천(한국관광공사 관광인재개발실장) 심사위원장은 “공신력 있는 전국대회를 통해 국내외 문화유적과 자신만의 이야기를 소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자체가 소중하다고 생각한다. 조기에 발굴 육성된 관광 분야 전문 인재가 대한민국 홍보대사로서 국위선양과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리라 믿는다.”라고 전했다.

한국관광고등학교에서 제22회 전국 중학생 관광외국어 말하기대회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평택교육지원청]
한국관광고등학교에서 제22회 전국 중학생 관광외국어 말하기대회를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평택교육지원청]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택교육지원청, 한국관광고등학교 '제22회 전국 중학생 관광외국어 말하기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