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백경현 구리시장, '도시경영 대상' 수상


CICON Awards 2024 '도시경영‘ 부문 대상

[아이뉴스24 오영택 기자] 백경현 구리시장이 13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CICON Awards 2024’ 시상식에서 도시경영 부문 대상을 받았다.

올해로 10회차를 맞는 ‘CICON Awards 2024’는 ‘AI도시, 문화로 통하고 융합으로 연결되다’라는 주제로, 코리아씨이오서밋(KCS)과 CICON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이중 도시경영 대상은 도시경영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남긴 지방자치단체장과 기업인 등을 선발하여 그들의 기여와 업적을 기리는 상으로, 올해는 백경현 구리시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백경현 시장은 30여 년 공직생활을 한 행정 전문가로, 민선 6기 후반기 구리시장을 역임하고 현재 민선 8기 구리시장으로 일하고 있다. 민선 8기에서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시정 구호로 삼아 살기 좋은 경제도시, 함께하는 행복 도시, 스마트 미래도시, 문화중심 젊은 도시 등 4개 시정 방침을 실현하며 선제적인 행정역량을 발휘해 지역 발전을 이끌어 왔다.

특히 백경현 시장은 민선 8기 시작과 함께 구리시 역점 개발사업인 구리토평2 공공주택지구 스마트 그린시티 조성사업, E-커머스 물류단지 조성사업, 인창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왕숙천변~강변북로 지하관통도로 건설사업 등을 과감히 추진했다. 이처럼 구리시의 100년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역점 사업들과 시민 삶의 질과 직결되는 교통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대형사업들을 추진하며 구리시의 도시정책과 비전을 제시한 공을 인정받아 ‘도시경영’ 부문 대상을 받았다.

한편, 백 시장은 수상에 앞서 열린 토론회에서 ‘도시산업: 우리가 꿈꾸는 미래 도시’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민선 8기 시작과 함께 구리시 역점 개발사업들의 추진 경과에 대해 설명하고, 구리시를 지속가능한 스마트도시로 만드는 비전을 제시하여 청중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백경현 시장은 “19만 구리시민을 대표하여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감사드린다.”라며, “구리시가 역동적 성장, 새로운 도약과 변화를 통해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구리=오영택 기자(herald334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백경현 구리시장, '도시경영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