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름 마케팅 경쟁 치열해진 유통가…'할인' 또 '할인'


쿠팡, '헬시플레저' 열풍에 맞춘 제품군 할인
선케어∙바디케어 '썸머특가'로 준비한 올리브영
11번가, 국내 바캉스 여행 숙발 할인 행사 마련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이른 더위에 벌써부터 여름을 겨냥한 마케팅이 활발하다. 노출이 많을 수밖에 없는 날씨에 맞게 건강식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성수기를 피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행을 즐기게 돕는 다양한 상품으로 무장한 마케팅이 고개들의 선택을 기다린다.

이른 더위에 유통업계가 바캉스를 대비해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사진은 대구 중구 김광석길에 더위를 식혀주는 쿨링포그가 나오는 모습. [사진=뉴시스]
이른 더위에 유통업계가 바캉스를 대비해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사진은 대구 중구 김광석길에 더위를 식혀주는 쿨링포그가 나오는 모습. [사진=뉴시스]

31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지난 30일부터 식단 관리 식품에 대한 특가 행사에 돌입했다. 오는 6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신조어인 '헬시플레저' 열풍에 맞춘 제품군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저당 식품, 제로 음료, 다이어트 보조제, 프로틴, 비타민 등 건강을 돕는 상품을 선착순으로 최대 52%까지 할인한다. 아울러 식단 관리를 위한 인기 식품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식단관리 TOP200' 카테고리도 따로 마련해 구매자들의 편의를 제고했다.

올리브영은 바캉스 시즌 인기 상품 할인을 시작했다. 6월 6일까지 진행되는 여름맞이 '올영세일'에서는 최대 70% 할인을 경험할 수 있다.

올해로 11년 차를 맞은 올영세일은 1년에 4차례(3월, 6월, 9월, 12월)만 열리는 올리브영의 대표 정기 세일 행사다. 풍부한 상품 라인업과 파격적인 할인 혜택,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올영세일은 바캉스, 여름휴가 등으로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것을 고려해 여름철에만 만나볼 수 있는 '썸머특가'를 도입했다. 무더위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선케어∙바디케어 상품이 특가로 풀린다. 또 헤어∙바디 피부도 얼굴 피부처럼 중요하게 가꾸고 관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헤어케어 상품과 제모∙데오도란트 상품 등도 특가에 포함됐다.

11번가는 국내로 이른 여름휴가를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숙박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숙박세일 페스타'는 국내 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관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11번가는 이번 행사에서 총 6만여 개의 국내 숙박 상품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자체와 함께하는 '지역특별기획전'을 통해 다음 달 3일부터 30일까지 비수도권 지역(서울, 인천, 경기 제외) 숙박시설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2~3만원의 할인쿠폰은 예약한 숙박상품의 금액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다만 한정수량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이 밖에도 '숙박세일 페스타' 쿠폰을 사용해 투숙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숙박상품, 렌터카, 관광지 입장권 할인 혜택이 담긴 '쿠폰팩'을 증정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여름은 소비심리가 살아나는 시즌이다. 이 때문에 유통업계도 여름을 겨냥한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라며 "상반기의 마지막, 하반기의 시작을 알리는 시기이기에 고객을 유지하려는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름 마케팅 경쟁 치열해진 유통가…'할인' 또 '할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