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시, 규제혁신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시·구·군 및 공공기관 직원들의 규제혁신 역량 강화 목적
규제혁신 제도와 우수사례 소개 및 효율적인 규제혁신 방안 제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는 공무원들의 규제혁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9일 오후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규제혁신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강연자로 초빙된 원소연 박사는 한국행정연구원에서 오랜 기간 규제혁신 연구를 담당하고 있는 전문가로 행안부, 교육부, 과기부 등 여러 중앙부처의 규제혁신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자체를 대상으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29일 대구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규제혁신 어떻게 할 것인가’ 전문가 특강이 열리고 있다. [사진=대구시]
29일 대구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규제혁신 어떻게 할 것인가’ 전문가 특강이 열리고 있다. [사진=대구시]

이날 특강은 대구시와 구·군 공무원 및 공공기관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규제일몰제, 네거티브 규제, 규제 샌드박스 플러스 등 규제혁신 제도에 대한 설명, 규제혁신 우수사례 소개와 함께 효율적인 규제혁신 방안이 제시됐다.

김광묵 대구시 원스톱기업투자센터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직원들이 규제혁신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와 전략적 접근 방법을 습득함으로써, 대구시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 전했다.

한편, 대구시는 민선 8기 출범 후 전국 최초로 원스톱기업투자센터를 설치하고 기업 투자지원-애로 해결-규제개선을 연계한 원스톱 시스템을 바탕으로 현장 밀착형 규제혁신을 추진하고 있고 그 결과 지난해 행안부 지방규제혁신 추진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 규제혁신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