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항만공사, 인천-中청도 크루즈 활성화 집중


청도 국제크루즈항만 서비스 관리국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문 부사장과 청도시 크루즈 국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문 부사장과 청도시 크루즈 국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항만공사]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인천항만공사(IPA·사장 이경규)가 한-중 크루즈 상품 확대 및 해양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IPA는 22일 중국 청도시 국제크루즈항만 서비스 관리국과 '인천-청도 크루즈 여객 활성화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국제크루즈항만 서비스 관리국은 청도항크루즈모항 터미널을 지원하는 청도시 정부 산하 기관이다.

협약은 인천-청도 크루즈터미널 운영, 항로 개설, 장기적 협력 메커니즘 등 공동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청도 크루즈 포럼(올해 6월)과 인천국제해양포럼(올해 7월) 등 크루즈 산업 발전을 위한 점진적 협력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IPA에 따르면 양국 관계자들은 인천-청도 항로가 타 항로에 비해 짧아(16시간) 운항이 가능한 지리적 이점을 갖는 등 이른 시일 내 크루즈 운항이 활성화 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김상기 운영부문 부사장은 "인천항과 청도항의 우호 협력 관계 증진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한-중 간 크루즈 상품 확대 및 해양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항만공사, 인천-中청도 크루즈 활성화 집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