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군위군, 대구공동모금회와 '민간협력 나눔' 협약 체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도 실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10일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읍면협의체)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대구공동모금회)와 업무 협약 및 읍면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협약은 군위군․대구공동모금회의 ‘행복군위 희망더하기 사업’ 업무협약과 군위군․읍면협의체․대구공동모금회의 ‘민간협력 나눔’ 협약으로 지역중심의 나눔 네트워크 필요성에 따라 추진됐다.

군위군과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군위군]

협약을 통해 군위군과 읍면협의체는 각각 지역중심의 모금과 배분역할을 수행해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 이어 '지역사회 복지의 새로운 상상'이라는 주제로 읍면협의체 위원들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한 이해와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이 펼쳐졌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군위군과 읍면협의체, 대구공동모금회가 군위군의 기부․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협력해 나갈 수 있기를 당부드린다"며 "역량 강화교육을 통해 이웃 지킴이로서의 읍면협의체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이 구축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군위군의 업무협약식과 역량 강화교육이 펼쳐지고 있다. [사진=군위군]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군위군, 대구공동모금회와 '민간협력 나눔' 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