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톡 기반 CS 솔루션 '챗봇나우', 오프라인 매장으로 영역 확장


CS 솔루션 '챗봇나우 O4O' 정식 출시…1만여 패션 브랜드 기업에 확산 예정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카카오 IT 솔루션 개발 자회사인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은 카카오 운영 서비스 자회사 케이앤웍스(대표 신석철), 패션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세원아토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온·오프라인 결합형 매장에 활용 가능한 CS 솔루션 '챗봇나우 O4O(Online for Offline)'를 선보였다.

챗봇나우 O4O는 카카오톡 챗봇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CS 솔루션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결합형 매장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브랜드를 실제로 경험하고 제품을 QR코드로 결제하면 이후 주문조회, 배송관리, 교환 등의 모든 절차는 각 브랜드의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디케이테크인]

세원아토스의 쇼핑몰 운영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는 국내 1만여개 패션 브랜드들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챗봇나우 CS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정교한 타겟팅 메시지를 통해 재방문 및 구매 전환 유도 캠페인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이수진 디케이테크인 커넥트봇사업부문 매니저는 "구매 이후 고객들의 문의에 응대하는 공수를 줄임으로써 사장님들이 오롯이 사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영역을 넘나들며 이용자 편의를 증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케이테크인은 카카오 AI 기술과 AML(Advanced Machine Learning)을 적용한 '카카오 i 커넥트 톡'을 활용해 공공, 금융, 유통 등 다양한 산업군에 별도 앱 설치가 필요 없는 카카오톡 기반 CS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톡 기반 CS 솔루션 '챗봇나우', 오프라인 매장으로 영역 확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