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주소방서, 전통시장 ‘안전 환경의 날’ 캠페인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여주소방서는 지난 22일 여주 한글시장과 제일시장 일대에서 ‘안전 환경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봄철 화재예방대책과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안전 환경의 날’은 쓰레기, 담배꽁초 등 생활 주변 정리를 통해 화재를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일석이조의 생활의 지혜를 화재 예방으로 접목시킨 화재 예방 환경 캠페인으로, ‘점포 점검의 날’ 역시 함께 진행했다.

캠페인은 KBS1 TV의 ‘불편해도 괜찮아(안전의 출발은 청소부터~)’ 촬영과 병행하여 진행되었으며, 배우 이연수, 소방공무원, 여주 남성, 여성 의용소방대 등에서 참석하여 여주 전통시장 일대의 안전을 점검하였다.

주요 활동 내용으로는 △안전 환경의 날 캠페인 소개 △시장 내 생활쓰레기, 담배꽁초 수거 △점포 점검 체크리스트 배부 등을 통한 점포 자율 점검 △화재 안전 의식 함양 안내를 통한 소방 이미지 제고 등으로 진행되었다.

간종순 화재예방과장은 “담배꽁초 등의 실화로 전통시장에 화재가 발생한다면 소방활동에 많은 애로사항이 생긴다, 깨끗하게 유지가 될 수 있도록 쓰레기 등을 투기하지 않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지난 22일 여주소방서 '안전환경의 날' 캠페인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소방서]
지난 22일 여주소방서 '안전환경의 날' 캠페인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소방서]

/여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주소방서, 전통시장 ‘안전 환경의 날’ 캠페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