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도,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오는 30일까지 모집, 성장단계별 맞춤 지원으로 지역 대표기업 육성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가 지역 대표기업 육성을 위한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사업인 ‘2024년도 지역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참여 희망 기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은 전남도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역산업진흥계획을 세워 기업을 성장 단계별로 ‘잠재기업→ 스타기업→ 선도기업’으로 분류해 총사업비 44억원을 투입,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잠재기업은 창업 3~7년 된 기업이 대상이며, 기획지원, 기술이전 , 시제품 제작 등 초기 육성 프로그램을 중점 지원한다.

스타기업은 연매출 25억원 이상 기업이 대상이며, 기술진단, 기술혁신, 수출지원 등 혁신성장에 중점을 두고 지원한다.

선도기업은 연매출 40억원 이상 기업이 대상이며, 전담 프로젝트 관리자(PM) 매칭, 기업 협업전략, 연구개발(R&D) 컨설팅 등을 통해 지역 대표기업으로 성장하도록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전남에 3년 이상 소재한 기업으로 환경에너지 소재·부품, 친환경에너지 설비·기자재, 자연유래 헬스케어 등 전후방 연관 업종으로 4개 분야 142개사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분야별로 잠재기업 64개사, 스타기업 25개사, 선도기업 10개사, 주축산업 핵심품목 43개사를 선정해 기업당 최대 5천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최근 3년 이내 지역특화 연구개발(R&D) 완료기업,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우수기업, 중소기업중앙회 선정 명문장수기업, 원산지인증 수출자 등은 우대 지원한다.

전남테크노파크 전경
전남테크노파크 전경

지원을 바라는 기업은 자격 요건과 구비서류를 갖춰 온라인 신청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공고문은 전남도 누리집이나 전남테크노파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전남도 기반산업과와 전남테크노파크에 문의하면 된다.

소영호 전남도 전략산업국장은 “최신 기술 수요와 대내외 산업 여건을 반영한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을 통해 유망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라며 “지역 중소기업이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지역 대표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도,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