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NIA)과 디지털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한 '국가기관 등을 위한 디지털서비스 이용계약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오는 23일 배포한다.
가이드라인은 국가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이하 국가기관등)이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를 통해 디지털서비스를 보다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디지털서비스의 선정·계약·이용 등 각 도입 단계별 절차와 방법 등을 담았다.
국가기관 등 정보시스템 담당자는 가이드라인을 통해 디지털서비스 유형, 종류, 법적 근거, 도입시 장점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예산확보 방법부터 서비스 선정·계약방법·서비스 관리 및 종료시 검토사항 등 이용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궁금증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가이드라인은 오는 23일부터 국가기관 등 모든 이용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이용기관 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내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엄열 과기정통부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은 "올해로 5년차가 된 디지털서비스 제도는 그동안 공공의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과 클라우드 산업 발전의 토대 역할을 해왔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