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 21일 ‘제2회 부산광역시 상인의 날’ 개최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부산시상인연합회와 오는 21일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제2회 부산광역시 상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상인의 날 행사는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상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함과 동시에 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인들의 단합된 힘을 모으자는 취지로 지난해 처음 개최됐다.

시내 16개 구·군 전통시장과 상점가 상인 등 3000여명이 참석해 전통시장간 정보 공유와 소통·화합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제2회 부산광역시 상인의 날’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제2회 부산광역시 상인의 날’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행사는 개막식과 상인 역량강화, 화합의 장으로 나눠 진행된다.

개막식은 권역별 기수단 입장, 개회식,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자 시상식, 개막 퍼포먼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상인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전문강사 초빙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전통시장 마케팅 교육 △혁신사례 공유를 위한 우수사례 발표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화재예방 교육 등 상인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상인 간의 교류를 위한 화합의 장에선 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행사장에는 상권활성화 사업, 부산 동백전 홍보와 올해 초부터 50인 미만 사업장까지 확대 적용된 중대재해처벌법 안내 등 별도의 정책 홍보관도 설치돼 운영된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이번 행사가 부산 상인들의 역량을 한층 강화할 뿐 아니라 상인 간 교류·화합을 증진할 기회가 되고, 이를 계기로 부산 전통시장이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전통시장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21일 ‘제2회 부산광역시 상인의 날’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