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후지필름홀딩스, '2024 iF 디자인 어워드'서 27개상 수상 外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후지필름홀딩스, '2024 iF 디자인 어워드'서 27개 상 수상

후지필름홀딩스가 '2024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27개 제품이 수상하며 자사 최다 기록을 달성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올해는 72개국에서 약 1만1000개의 제품이 출품돼 경쟁을 펼쳤다.

후지필름홀딩스 [사진=후지필름홀딩스]
후지필름홀딩스 [사진=후지필름홀딩스]

이번 시상식에서 후지필름홀딩스는 미러리스 카메라 'GFX 100 II'의 금상 수상을 비롯해 디자인·IT 개발 스튜디오인 '후지필름 크리에이티브 빌리지', 올인원 미러리스 카메라 'X-S20' 등의 제품·시설이 본상을 받았다. 이를 통해 기능과 성능뿐만 아니라 사용 편의성과 조작성을 고려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샥즈, 세계 최대 트레일 러닝 대회 'UTMB 월드 시리즈'와 파트너십 체결

샥즈가 '울트라 트레일 몽블랑(UTMB) 월드 시리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UTMB 월드 시리즈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트레일 러닝 대회 중 하나다.

샥즈는 공식 파트너로서 오픈형 이어폰을 제공하며 참가하는 모든 러너들의 기록 향상과 완주 목표에 기여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념해 △톰 에반스 △매튜 블랑샤르 △애덤 피터맨 등 유명 선수들을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활동들을 마련할 예정이다.

◇에이서, 가정용 프리미엄 '4K UHD 빔프로젝터' 신제품 2종 선봬

에이서가 디지털광학방식(DLP) 기술을 탑재한 가정용 '4K 빔프로젝터' 2종을 출시했다.

[사진=에이서]
[사진=에이서]

신제품 2종은 4K UHD 해상도를 탑재한 프리미엄 빔프로젝터다. 최대 120인치 대형 화면을 갖췄다. 또 각각 4000안시루멘, 4500안시루멘을 지원해 밝은 조명의 실내에서도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투사한다. 밝기, 명암을 최적화하는 HDR10과 전문적인 색상 조정이 가능한 ISFccc 등 기술도 탑재돼 프리미엄급 홈시어터를 즐길 수 있다.

◇소노바컨슈머히어링, 무선 헤드폰 '엑센텀 플러스 와이어리스' 공개

젠하이저의 소비자 가전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는 소노바컨슈머히어링이 고음질 무선 헤드폰 '엑센텀 플러스 와이어리스'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지난해 출시된 '엑센텀 와이어리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기존의 뛰어난 음질과 50시간의 긴 배터리 수명을 바탕으로 강화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이브리드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오토 안티 윈드 모드'를 제공해 야외에서도 음악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닉스, 네이버 쇼핑라이브 '잇섭의 핫IT슈'서 역대 판매량 1위 기록

앳홈은 자사 프리미엄 미니가전 브랜드 '미닉스'가 지난 5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잇섭의 핫IT슈'에 출연해 역대 브랜드 중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미닉스는 1시간 동안 4700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20억 매출을 달성했다. 이번 라이브에서는 미니 건조기와 빔프로젝터, 식기세척기, 음식물처리기 '미닉스 더 플렌더'를 선보였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후지필름홀딩스, '2024 iF 디자인 어워드'서 27개상 수상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