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 케이엔제이, 차세대 핵심 '유리기판' 삼성과 공동 특허 '↑'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케이엔제이가 상승세다.

5일 오전 10시 11분 현재 케이엔제이는 전일 대비 3.67% 오른 2만350원에 거래 중이다.

특징주
특징주

이날 SKC, HB테크놀로지, 와이씨켐, 에프엔에스테크, 제이앤티씨 등 유리기판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케이엔제이가 삼성전자 자회사 삼성디스플레이와 ‘곡면 유리기판용 폴리싱 장치’ 공동 특허를 보유한 사실이 부각하는 모습이다.

금융투자업계와 회사에 따르면 케이엔제이와 삼성디스프레이는 지난 2016년 3월10일 특허청에 곡면 유리기판용 폴리싱 장치 특허권을 등록했다.

유리 기판은 기존 플라스틱 소재 대신 유리를 채용한 기판을 뜻한다. 유기 소재보다 딱딱해서 세밀한 회로 형성이 가능하고, 열과 휘어짐에도 강해서 대면적화에 유리하다.

해당 특허는 △곡면 유리기판의 하측 면을 고정하는 고정면이 형성된 지지부 △상기 지지부의 상측에 배치돼 회전구동부에 의해 회전하는 폴리싱 휠 △곡면 유리기판의 폴리싱 대상부위가 폴리싱 휠을 향하도록 상기 지지부를 회동시키는 회동구동부 △상기 폴리싱 휠에 의해 곡면 유리기판의 상측 면이 폴리싱되도록 상기 지지부와 폴리싱 휠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이동시키는 이동부 등과 관련된 것이다.

케이엔제이는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TSMC 등을 대상으로 유리기판 연마기, 자유형상가공 CNC 장비, 표면 검사기, SiC 포커스 링 등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유리기관 관련 장비는 △LCD Cell Edge GrinderCell연마기 △OLED BP(Back Plane)Edge Grinder ​분판연마기 △Edge Polishing System △원판 초미세 이물 검사기 △CCI (Cell Cutting Inspection) ​컷팅후 검사기 △CGI (Cell Grinding Inspecton) 연마후 검사기 △Cell AOI ​표면 감사기​ △Dummy Glass 제거기 등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그룹은 삼성전기를 필두로 반도체용 유리기판 개발에 나서고 있다. 유리기판 소재는 앞서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먼저 쓰였으며, 사용처를 반도체 분야로 확대하고 있어, 디스플레이 유리기판 장비 기업들에게 기회가 열리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 케이엔제이, 차세대 핵심 '유리기판' 삼성과 공동 특허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