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곽규택 부산 서·동구 후보, 장애인과 동행하는 따뜻한 선거운동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국민의힘 곽규택 부산광역시 서·동구 후보의 선거구에서 따뜻함을 전하는 선거가 이뤄지고 있어 화제다.

오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부산 서·동구에서는 장애인이 선거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선거운동은 누구나 할 수 있다고 보장돼 있지만, 일반인 중심으로 선거 유세원을 구성하는 것이 통상적이다.

그럼에도 곽규택 희망캠프는 ‘모두 함께 동행하는 아름다운 선거’라는 캐치프레이즈(선전구호)를 가지고 선거 유세원을 구성했다. 유세원에는 거동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도 포함됐다.

곽규택 부산광역시 서·동구 후보가 선거 유세원들과 선거운동에 참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곽규택 후보 선거캠프]
곽규택 부산광역시 서·동구 후보가 선거 유세원들과 선거운동에 참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곽규택 후보 선거캠프]

곽 후보의 선거 유세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명욱씨는 “거동이 불편하지만, 장애인도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면서 “곽규택 후보가 장애인 인권지킴이단 변호사는 물론 전세피해 지원, 교권보호 변호사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노력해왔던 선한 마음을 많은 유권자들에게 전해주고 싶었다”며 선거운동에 동참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곽규택 후보는 “누구나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보장됐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모두가 동행하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는 사회의 모습을 유권자분들께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곽규택 부산 서·동구 후보, 장애인과 동행하는 따뜻한 선거운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