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24일 첫 대규모 테스트


중세 로우 판타지 분위기를 담은 티저 트레일러 공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대규모 테스트를 24일 시작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베타 테스터 모집은 공식 홈페이지의 신청 링크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4월 4일 목요일부터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이번 테스트는 4월 24일 수요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 5일간 한국에서만 진행되며, 안드로이드 OS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참여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연내에 글로벌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먼저 수렴할 계획이다.

테스트를 앞두고 모험가들의 성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4일 목요일부터 21일 일요일까지 다크앤다커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의 링크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모든 모험가에게 인게임 재화인 '백금주화'를 지급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사전 다운로드하고 이를 인증하는 이미지를 다크앤다커 모바일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 공유한 모험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보상을 제공한다. 사전 다운로드 인증 이벤트는 4월 4일 목요일부터 23일 화요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는 다크앤다커 모바일 굿즈 및 모바일 상품권 등이 지급된다.

티저 트레일러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검과 방패로 무장한 파이터 클래스의 모험가가 던전에 들어서는 것으로 시작한다. 모험가는 몬스터와 함정 등 던전 안에 도사린 위협 요소들을 피해 보물을 찾는데 성공하지만 단검으로 기습을 해온 로그 클래스의 또 다른 모험가에게 목숨을 잃고 만다. 이 영상을 통해 던전에서의 탈출을 주제로 하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핵심 게임성과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의 중세 로우 판타지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앞서 크래프톤은 3월 25일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베타 테스트 진행 계획을 발표하며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디스코드, 네이버 게임 라운지 등 커뮤니티 채널을 개설했다.

한편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RPG 장르의 다양한 요소를 살린 익스트랙션 RPG 장르 게임이다. 크래프톤은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익스트랙션 RPG 장르 모바일 게임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감에 부응하는 한편 시장 선점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24일 첫 대규모 테스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