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디자인진흥원, 패션 창업기업 성장 발 벗고 나선다


‘스마트 패션 창업기업’지원 사업 진행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디자인진흥원이 패션 분야의 창업 기업이 사업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실질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스마트 패션 창업기업’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스마트 패션 창업기업 지원’은 창업 7년 이내 기업이 대상이다. 사업화 자금 지원을 비롯해 패션테크 기술, 패션 비즈니스 교육 등을 지원한다.

대전디자인진흥원은 선정된 기업들 대상으로 한 기업당 2800만원 한도 내 자금을 지원, 지역 패션기업의 성장을 통해 지역 패션산업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스마트 패션 창업기업 카드뉴스[사진= 대전디자인진흥원]

특히 패션 비즈니스 인사이트 교육, 패션테크 기술 활용 교육, 패션상품 개발·제작 실무 교육 등을 통해 글로벌 패션산업의 패러다임이 4차산업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 적극 대처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지원 분야는 패션(의류)디자인, 패션잡화(신발, 가방, 모자 등), 패션테크 기술이 적용된 전 분야이다. 패션디자인·패션테크·의류 등의 관련 분야의 유망 창업 아이템 및 기술 등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7년 이하 창업기업은 4월 1일까지 지역디자인통합플랫폼 홈페이지에 접속해‘지원사업공고’→‘2024년도 스마트 패션 창업기업 지원 기업 모집공고’→‘상세’클릭하면 모집 공고를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디자인진흥원, 패션 창업기업 성장 발 벗고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