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날씨] "패딩 꺼내야겠다" 눈∙비 그치니 찾아온 '추위'


[아이뉴스24 신수정 기자] 금요일인 23일은 비와 눈이 그치며 기온도 차차 떨어져 춥겠다. 강원도 등 일부 지역에는 눈이 계속해서 내려 최대 15㎝의 눈이 쌓이겠다.

이날 기상청 등에 따르면 비 또는 눈이 그친 후 기온이 내려가 춥겠다. 아침엔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0도 이하(경기북부와 강원내륙 -5도 이하, 강원산지 -10도 내외)로 기온이 떨어지겠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추운 날씨를 보인 지난 22일 대구 중구 동성로에서 한 시민이 두터운 복장으로 거리를 걷고 있다. [사진=뉴시스]
기온이 떨어지면서 추운 날씨를 보인 지난 22일 대구 중구 동성로에서 한 시민이 두터운 복장으로 거리를 걷고 있다. [사진=뉴시스]

아침 최저기온은 -6~3도, 낮 최고기온은 1~9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수원 -3도 △춘천 -3도 △강릉 -1도 △청주 0도 △대전 -1도 △전주 2도 △광주 3도 △대구 1도 △부산 3도 △제주 7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5도 △수원 6도 △춘천 5도 △강릉 2도 △청주 7도 △대전 8도 △전주 9도 △광주 8도 △대구 7도 △부산 8도 △제주 9도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강원동해안과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에 가끔 눈이 내리겠다.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충청권은 이른 새벽까지, 전라권과 경상서부내륙, 경상권동해안, 부산, 수도권과 강원내륙에는 아침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기도 하겠다.

어제(22일)부터 오늘까지 예상 적설량은 서울·인천·경기(남부서해안 제외), 서해5도 1㎝ 미만, 강원내륙, 대전·세종·충남, 충북, 전북동부, 경북남부동해안 1~3㎝, 경북서부내륙, 경남서부내륙 1~5㎝(지리산 부근 2~7㎝), 경북북동산지, 경북북부동해안 5~10㎝, 강원산지, 강원동해안 5~10㎝(많은 곳 산지 15㎝이상) 등이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 서해5도, 강원내륙에 1㎜ 미만, 대전·세종·충남, 충북, 강원내륙엔 5㎜ 미만, 전북과 경북서부내륙, 울산·경남서부내륙엔 5㎜ 내외, 광주·전남과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엔 5~10㎜, 강원동해안, 강원산지, 제주도엔 5~20㎜ 등이다.

지난달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환승센터에서 시민이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지난달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환승센터에서 시민이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아울러 며칠 전부터 내린 눈이 쌓여 중부지방과 경북권을 중심으로 도로 살얼음과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출퇴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특히 이미 많은 눈이 내려 대설경보가 발효된 강원산지를 비롯해 강원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 추가로 많은 눈이 오겠으니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제주도(산지 제외)는 오전까지 바람이 초속 20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아울러 당분간 강원동해안과 경상권해안, 제주도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와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신수정 기자(soojungs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날씨] "패딩 꺼내야겠다" 눈∙비 그치니 찾아온 '추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