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장과 직장내 세대 갈등 토론"… HD현대重, 온·오프라인 소통 확대


이상균 사장과 메타버스 소통…사내 커뮤니티 활용 고충 나눔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HD현대중공업은 경영진이 연초 다양한 방식으로 임직원들과 교감하며 조직문화 혁신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5일 밝혔다.

5일 이상균 현대중공업 사장이 직원들과 메타버스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현대중공업]
5일 이상균 현대중공업 사장이 직원들과 메타버스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현대중공업]

이상균 HD현대중공업 사장은 최근 온라인 '메타버스(Metaverse) 간담회'로 가상의 공간에서 아바타를 통해 직원들과 대화를 나눴다. 이번 간담회에는 직원 중 희망자 40여명이 참여해 '회사 내 권위주의 문화'를 주제로 직장 내 세대 차이로 인한 갈등과 해결 방안 등에 대해 이 사장과 토론했다. 직원들은 실명이 아닌 아이디로 참여했다.

사내 커뮤니티를 통한 온라인 소통도 실시하고 있다. 특히 HD현대중공업은 지난해 하반기 사내 커뮤니티에 '경문직답(경영진이 묻고 직원들이 답한다)' 게시판을 신설, 경영진이 회식 문화 및 업무 효율화 방안 등을 주제로 임직원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도 임직원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 사장은 지난 1월 전 임원을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과 신입사원 특강을 각각 개최했다. 또 신임 직책자들과도 매주 오찬 간담회를 갖고 있다. 특히 지난달 30일에는 여성 팀장·직책과장 등 여성 리더들과 점심식사를 함께하며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겪는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 사장은 "앞으로도 신임 직책과장, 책임 승진자 등 다양한 계층의 직원들을 만나 회사의 미래 비전과 경영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장과 직장내 세대 갈등 토론"… HD현대重, 온·오프라인 소통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