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 비닐하우스 밀집 지역 농로에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오늘 행안부 지자체 혁신성과 공모사업에 선정돼 특교세 2천만원을 확보, 비닐하우스 밀집 지역 농로에 본인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125개를 설치했다.

기초번호판은 주변에 건물이 없어도 위급 상황 발생 시 자신의 위치를 식별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표지판이다.

그동안 시민들은 비닐하우스 밀집 지역 등 농로 구간에서는 주변에 큰 건물 등이 없어 각종 안전사고 등 위급 상황 발생 시 위치를 설명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번에 설치한 기초번호판을 보고 위치를 파악해 112, 119 등에 빠르고 정확하게 신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번에 설치된 기초번호판에는 QR코드가 있어 이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위치정보가 표시되고 경찰과 소방에 바로 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초번호판 설치로 위급 상황 발생 시, 위치정보 파악과 QR코드 신고 시스템으로 위기 상황 골든타임을 잡을 수 있다”며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으로 설치함으로써 가로등이 없는 도로를 밝혀 보행 안전 및 치안 강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비닐하우스 밀집 지역 농로에 설치되어 있는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사진=광주시]
비닐하우스 밀집 지역 농로에 설치되어 있는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사진=광주시]

/광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비닐하우스 밀집 지역 농로에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 설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