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자치경찰위원회, 전남도립대와 드론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과 과학 치안 분야 공동연구 및 협력 약속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14일 전남도립대와 드론 전문인력 양성과 자치경찰 연구·학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치안 역량 강화를 위한 드론 교육 및 자격증 취득 지원 △과학 치안 분야 공동연구 및 학술교류 △항공·드론 혁신융합대학사업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등이다.

조만형 전남자치경찰위원장(왼쪽)과 조명래 전남도립대학장이 업무협약을 마치고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전남자치경찰위원회]
조만형 전남자치경찰위원장(왼쪽)과 조명래 전남도립대학장이 업무협약을 마치고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전남자치경찰위원회]

또 항공·드론 분야 혁신융합대학에 선정된 전남도립대와의 협약에 따라 경찰관 대상 드론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지원으로 치안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 이를 통해 치안 관련 정책을 함께 연구·개발하고 위원회가 실증·반영함으로써 효과적 치안 정책 수립이 기대된다.

조명래 전남도립대 총장은 “자치경찰 분야 드론 전문인력 양성이 이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교류·협력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역량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조만형 자치경찰위원장은 “자치경찰제 발전과 치안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 대학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많은 경찰관이 드론 자격증을 취득해 치안 현장에서 활용하고, 치안 드론 관련 기술개발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자치경찰위원회, 전남도립대와 드론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